목요일 / 정돈된 허리라인

1. 힙롤

힙롤힙롤힙롤(1) 등을 쭉 펴고 누운 상태에서 양다리를 가지런히 하고, 무릎을 세운다. (2) 상체는 그대로 두고 허리를 비틀면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는 느낌으로 쓰러뜨린다. 발끝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주의한다.
(3) 2를 반대로 실시 한다. 좌우 10-20회가 1세트로 1-3세트 반복.

2. 트위스팅

트위스팅트위스팅트위스팅

(1) 어깨넓이로 양발을 벌리고, 양손이 수평이 되게 쭉 편다. (2)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올리고 허리를 비틀면서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에 살짝 닿게 구부린다. (3)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게 한다. 좌우 1회로 10-20회 1세트, 1-3세트 반복.

3. 사이드 크런치

사이드 크런치사이드크런치

(1) 바닥에 누워 의자 위에 양다리를 무릎이 직각이 되게 올린다. (2) 허리로 바닥을 미는 느낌으로 등의 윗부분을 일으켜 세운다. 이때 머리만 들어올리지 않게 주의하면서 허리 아래 부분을 비틀어준다. 한쪽 옆구리를 각각 10-20회, 양옆구리를 1세트로 1-3세트 반복.

수요일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