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 다리선을 늘씬하게

1. 칼프레이즈

칼프레이즈칼프레이즈

(1) 다리형이 O자형인 사람은 가능한 한 발끝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고, 엄지발까락에 몸무게를 실어 발꿈치를 올렸다내렸다 한다. (2) X자형 다리를 가진 사람은 발끝을 안쪽으로 향하게 하고, 새끼발까락에 체중을 실어 발꿈치를 올렸다내렸다 한다. 15-20회 1세트. 1-3세트 반복.

2. 사이드 퀵 퀘스트

사이드퀵 퀘스트사이드퀵 퀘스트

(1) 가볍게 뛰어오르면서 왼쪽 다리를 옆으로 찬다. 오른쪽 다리는 발끝으로 선 상태다.
(2) 다리를 바꾸어 점프한다. (3) 왼쪽, 오른쪽 1세트로 점프한 후 양다리를 가지런히 하고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정지한다. 10-15회 1세트, 1-3세트 반복.

3. 레그 크로스

레그 크로스레그 크로스

(1) 누워서 양다리를 위로 올리고 허벅지 안 쪽에 양손을 대면서 발목을 나란히 한다. (2) 천천히 양손에 힘을 주면서 양다리를 옆으로 벌렸다가 1의 상태로 되돌아온다. 8-10회 1세트, 1-3세트 반복.

토요일월요일